약 2년 정도 사용하던 USB 허브가 연결 케이블이 끊어지려고 하는지 살짝만 건드려도 연결이 되었다 안되었다 하는 관계로,,

요 부분이 끊어질라 캅니다....ㅠㅠ

 

 

 

이번에는 케이블이 없는 USB 허브를 사기 위해 네이버에서 열심히 검색해 봤는데,,,

(조건은 케이블 없이 콤팩트하고 USB3.0을 지원, 외부 전원은 불필요)

딱히 마음에 드는 게 없었습니다. (마음에 드는 건 비쌈..ㅋㅋ)

 

그러다 알리에서 발견한 가격까지 마음에 드는 USB 허브.

개당 $2.91(약 3천 원)에 3개 구매했습니다.

 

배송비 무료 옵션도 있었는데, 빨리 받아보기 위해 $2 정도 배송비를 지불하였더니,

9월 22일에 구매해서 10월 8일에,,,,

무려,, 우체국 등기(!!!!)로 받았습니다. 

(보통 알리의 무료배송은 우체국 아저씨께서 우체통에 넣고 가시는 게 정석이라.. 깜짝 놀랐습니다)

 

알리에서 배송비를 내고 구입한 건 처음인데,,

포장상태가 깨끗한 게 아무래도 돈의 힘인 듯합니다.

알리에서 온 것 치고는 매우 매우 양호한 배송상태

 

 

안에 메모도 들어있는데, 요약하면 별점 5점 달라는데 정성이 느껴져 별점 5점 주고 싶은 마음이 들긴 하네요.

별점 5점 주고 메시지를 주면 다음번 구매할 때 'nice gift'를 준다고 하는데,,, 궁금하기도 하네요.

(아마 할인 쿠폰 줄 듯 → 별 5개 주고, 블로그 주소를 링크해서 판매자에게 연락했더니, 고맙다고 하고 끝이네요..ㅋㅋ)

 

손편지 까지는 아니지만, 정성이 느껴지는 메모.

 

 

 

내부 포장도 깔끔하네요. 호루라기 같기도 하고...ㅋㅋ

 

 

USB 허브는 사진처럼 생겼습니다.

모양도 크기도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호루라기 같기도 하고..

위쪽 파란색이 USB3.0 지원 , 나머지 두 개는 2.0 지원.

 

 

 

판매 페이지에 설명이 없었는데,

USB 포트에 뚜껑도 있고, 스트랩도 들어있었습니다.

사용할 일은 없겠지만, 없어도 괜찮은데 있으니 더욱 만족스럽네요.

 

뚜껑도 있고, 스트랩도 들어있고.

 

 

 

측면 두 개의 2.0 포트는 마우스와 키보드 연결해 놓고,

상면 3.0 포트는 외장하드나 USB 메모리, 프린터 등 필요할 때만 사용하면 딱 일듯 싶네요.

 

 

 

종종 중국산 USB의 용량이 표시한 용량의 반도 안된다던지 하는 얘기를 들어서,

혹시 몰라 USB 속도를 확인해 봤습니다.

 

관련 글 참고

USB 속도 측정 방법 - USBDeview

 

USB 속도 측정 방법 - USBDeview

알리에서 구매한 USB 3.0 허브가 도착하여, 혹시 Spec으로 장난질 친 물건은 아닌지,,, 그렇다면 분쟁을 제기하여 환불을 받기위한 목적으로 USB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1. http://www.nirsoft.net/utils/usb_d

bocheng.tistory.com

 

 

 

결과를 확인해보니,

3.0 포트와 2.0 포트는 약 두배 정도 속도 차이가 나고,

허브를 사용하고 안 하고는 차이가 없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배송, 포장상태, 제품 상태, 성능 등 모두 만족스러운 USB 허브였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제가 구매했던 링크로 연결이 됩니다.

 

 

 

또 다른 내 돈 내산 리뷰글

포그엑스 김서림방지제 사용기

식약처인증 만능 실리콘 뚜껑 용기덮개 6종 세트 (단점포함)

(단점포함)월광보합 9D 2700 분리형 - 애들이 환장하네요;;

아이 장난감으로 좋은 - 월E 닮은 알리표 레고 탐사로봇 ERBO 408PCS

알리에서 구매한 컴팩트한 3포트 USB 허브 - 대만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