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사용해서인지 삭아서 물이 줄줄 새는 세면대 배수관을 교체하기 위해,

헷갈리는 여라기지 트랩의 종류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여 표로 정리하였습니다.

 

세면대 배수관 셀프 수리하실 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초보자는 당연히 I트랩 선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P트랩이나 S트랩의 경우, 높이나 위치 등이 안 맞을 경우 배관을 톱으로 잘라야 하는 등의 고난이 예상됩니다.

 

그런데 왜 예전에는 쉬운 I트랩 같은 일자형 배수구 대신 P트랩이나 S트랩을 사용했을까요??아마도 하수구 냄새 차단을 위해 서였을 듯합니다.

표에 보시는 바와 같이 P트랩과 S트랩은 고여 있는 물로 인해 악취 차단이 가능하니까요.

그렇다면 I트랩은 어떤 방식으로 악취를 차단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더군다나 안방 화장실의 배수구 교체라 악취가 난다면 곤란하니까요..

 

그나마 벽면에 설치하는 거라면 I트랩의 배수관을 구부려서 해결 가능할 듯했지만,

저희 집 화장실은 바닥에 배수구가 있다 보니, I트랩의 주름관을 늘려도 S트랩 같은 형태로 만들어 주기에 길이가 부족해 보였습니다.

 

이리저리 검색 끝에 최종 두 가지로 결론 내었습니다.

1. 보통의 I트랩은 간단한 악취차단 장치가 있다.

2. 웬만하면 보통의 I트랩으로 악취가 차단되는 듯 하나, 확실한 걸 원한다면 근본적으로 악취 차단할 수 있는 S트랩 사용 혹은 악취차단 장치가 추가된 I트랩을 사용하자.

 

 

 

 

처음 검색해보고 사려고 하다가 아무래도 악취차단에 취약해 보여서 문의해 본 결과입니다.

이 문구를 보고 문의해봤습니다

 

 

일반적인 악취차단 거름망으로는 악취차단이 안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냄새 차단에 확신이 안 들어 추가로 검색해본 제품의 설명입니다.

같은 판매자 페이지에 있는 다른 제품의 냄새차단 기능입니다.

아무래도 냄새 차단에 더 효과적일 듯해서 여기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방문자가 별로 없는 블로그라 광고가 되지는 않을 듯 해서 아래에 제가 구매했던 곳의 link를 추가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wassada24/products/2051162636?NaPm=ct%3Djop6qjak%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469b0262082c4b183e8d1370236bb1ca0c294966

저는 B16을 구매했습니다만, 더욱 확실한 악취제거 효과는 B12가 더 좋을 듯합니다.

(근데 국산이라 그런가 두 배 이상 비싸네요)

 

교체 후 하수구 악취는 전혀 없네요, 젤 처음 검색했던 제품을 했었더라도 같은 결과가 나왔을지는 모르는 일이지만, 어찌 되었던 대만족입니다~!

 

 

예전에 운영했던 블로그의 포스팅을 그대로 백업한 글이므로,

시점과 상황의 차이 등으로 지금과는 맞지 않는 내용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 Recent posts